FAQ

가장 자주 물으시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아래 없는 다른 질문에 대해서는 문의를 통하여 질문 요청을 해주시면 빠르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자격증 유효기간 및 갱신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TC자격시험 AutoCAD 자격증은 2005년~2012년 7월까지 3년의 유효기간이 있었습니다.
그 기간에 발급된 자격증은 온라인 보수교육을 통해 갱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2년 8월 이후 취득하신 자격증은 유효기간은 없어졌으므로 따로 갱신을 받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신분증으로 인정되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한국ATC센터는 다음과 같이 규정된 신분증만을 인정합니다.
  ① 일반인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만료전의 여권, 공무원증, 장애인복지카드, 국가기술자격증
  ② 초/중/고등학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만료전의 여권, 학생증, 주민등록등본/초본, 청소년증, 국가기술자격증
  ③ 군인 - 공무원증, 사관생도 신분증, 국가기술자격증
  ④ 외국인 - 외국인 등록증, 기간만료전의 여권, 국가기술자격증
시험 응시할때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시험당일에는 신분증과 수험표를 지참해 주시면 됩니다.
기출문제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ATC자격시험 기출 문제 풀이 안내 드립니다.

www.eatc.co.kr > 시험정보 > 기출문제 페이지 또는 한국ATC센터 네이버 카페(cafe.naver.com/atccente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시험 보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홈페이지 시험정보->모의시험에서 필기 및 실기 시험 보는 방법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신분증을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신분증을 분실하신 경우에는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 청소년증 발급신청 확인서 혹은 신분확인 증명서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시험당일 신분증 혹은 신분확인 증명서을 지참하지 않으시면 실격처리 되오니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신분증이 없어도 시험 응시가 가능한가요?
신분증이 없는 경우 시험 응시가 불가합니다.
시험 프로그램 버전은 어떻게 되나요?
ATC자격시험 응시 가능버전은 2004~최신버전입니다.

단, 고사장별로 설치되어 있는 버전이 다르오니, 자세한 버전은 응시하시려는 해당 고사장의 버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TC자격시험 합격 점수는 어떻게 되나요?
ATC자격시험 각 종목별 합격 점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ATC자격시험 응시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ATC자격시험 과목별 2급 시험은 학력별, 연령별, 성별 등의 응시 자격 제한이 없으며,
ATC자격시험 과목별 1급 시험은 과목별 2급 합격자로 제한합니다.
ATC자격시험 종목별 응시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TC자격시험 종목별 응시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ATC자격시험 시험 일정은 어디서 확인나요?
홈페이지 시험접수->시험일정 및 접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ATC자격시험은 ?
ATC자격시험은 CAD, 3ds Max, Inventor 등의 소프트웨어 기술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서,
등급은 2급과 1급으로 나누어 집니다.
휴대폰이 있는데 부모님 명의로 되어있어요.

회원 가입 시 본인 인증 관련 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본인이 아닌  가족(부모님) 명의의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이 가입할 경우에는

먼저 첫 화면의 휴대폰 본인인증화면에서는 휴대폰 명의자(부모님)의 정보를 기입하여 인증처리를 받습니다.
 
그 후에 회원가입 입력창에서 실제 응시자의 정보로 변경하여 등록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도 부모님 이름으로 하셨을 경우 가족확인증명서를 센터로 제출하여  시험 접수 전에 회원명 변경절차를 밟으시기 바랍니다.


단, 휴대폰의 명의가 가족이 아닐 경우는 가입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인인증에서 자꾸 에러가 납니다.

회원 가입시 본인인증관련하여 3회 오류가 발생하면 당일 본인인증을 다시 하실 수가 없습니다.

다음 날 다시 인증절차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 컴퓨터에서 여러명의 본인인증을 시도할 경우 인증이 정상적으로 진행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계속 에러로 진행불가일 시 아래의 본인인증 관련 대행업체 고객센터로 전화 부탁드리겠습니다.
NHN 한국사이버결제 고객센터  1666-6410

감사합니다.
개명을 해서 이름 변경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래 이메일 주소로 "초본"을 보내주시면, 확인 후 성명을 변경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esting@eatc.co.kr
사이트 개편 이전 응시생입니다. 과거 이력을 확인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 후, 마이페이지 시험정보에서 구 시험결과 가져오기를 하시면
과거 응시 이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D와 PW 분실했습니다. 찾을 수 있는 방법은?
홈페이지 로그인->아이디/비밀번호 찾기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외국인입니다. 회원 가입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내국인과 회원 가입 절차는 동일합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홈페이지 회원가입->본인인증(휴대폰 인증)->이용약관/개인정보보호방침 약관 동의->정보입력->완료
정시시험 접수 마감

정시시험 접수 마감은 접수 마감일 18시입니다.
(무통장 접수의 경우, 접수 마감일 18시 이전까지 입금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1급 접수가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2급 합격정보가 없어 1급 접수가 안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 로그인->마이페이지->시험정보에 구 시험결과 가져오기에서 수험번호 가져오기를 하시면
이전 시험 응시 정보가 확인됩니다.
2급 합격 정보가 불러와지면 1급 시험 접수가 가능합니다.

**개명을 하셨다면 이전 DB 정보와 일치 하지 않으므로 확인이 안됩니다.
   이럴 경우, 안내전화 02-555-0163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로 접수가 가능한가요?
모발일로 시험 접수는 불가능합니다. 시험 접수 확인 및 시험 결과 확인 등은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이 아직 나오지 않은 청소년입니다. 신분증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
여권 혹은 홈페이지->고객센터->자료실에서  ‘신분확인증명서’를 download하여 작성한 후 학교장 직인을 득한 경우
신분증으로 인정하며 작성 후 시험당일 지참하셔야 합니다.
*시험당일 미지참시 실격처리 됩니다.
수험표는 꼭 출력해서 가져가야 하나요? 수험표를 흑백으로 출력해도 되나요?
네, 수험표는 꼭 출력해서 가져가야 하며, 수험표는 흑백으로 출력하셔도 무방합니다.
수험표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시험정보에서 수험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접수시 사진을 잘못 올렸을 경우, 사진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정보 변경에서 사진을 수정 하시면 됩니다.
ATC자격시험 온라인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시험 접수->시험 일정 및 접수에서 해당 고사장에 접수하여, 결제를 하시면 완료 됩니다.
ATC자격시험 시험 일정은?
ATC자격시험 정시시험은 매월 3주차 토요일 10시에 실시합니다.

 
주소를 잘 못 기재하여 자격증을 받지 못하였는데 어떻게 하나요?

응시자 잘 못으로 인하여 자격증을 받지 못하셨거나 반송되었다면, 반송비 3,000원을 한국ATC센터 우리은행 1005-701-701287로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발급비 확인 후 재발송되는 자격증은 등기우편 혹은 택배로 발송 후 안내문자로 안내해드립니다.


 
자격증 비용은?

ATC 자격시험 자격증은 발급 비용은 11,000원입니다.
 
자격취득확인서 출력 안내

ATC 자격시험 자격취득확인서는 자격증 발급신청을 하시고 결제하신 후,
마이페이지>시험정보>자격증발급리스트에서 자격취득확인서 버튼을 클릭하셔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 갱신은 어떻게 하나요? (보수교육)
보수교육을 통해 갱신된 자격증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하신 후 마이페이지->시험정보->구 시험결과 가져오기를 하시면,
이전 시험 응시 이력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구 시험결과의 보수교육을 클릭하여 수강하시면 됩니다.

비용은 2만원이며, 자격증 발급 비용 포함입니다.
별도로 자격증신청을 하게 되면 중복결제가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2년 8월 이후 취득하신 자격증은 유효기간은 없어졌으므로 따로 보수교육을 받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자격증과 자격취득확인서의 효력이 동일한가요?
자격증과 자격취득확인서는 효력이 동일하지만, 자격취득확인서 상에는 사진이 부착되어 있지 않으므로
제출하시고자 하는 기관에 취득확인서 인정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취득확인서는 자격증을 신청한 경우에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격증이 안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격증 발송 안내 문자를 받으시고 14일 이내 자격증을 수령하지 못하신 경우,
전화 02-555-0163 또는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문의하기 게시판에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증은 개인 정보에 입력된 주소지로 일반 우편으로 배송됩니다.
자격증 배송 주소지에 상세주소까지 정확히 기재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소지 오류로 인해 자격증을 수령하지 못하신 경우, 신청자의 책임이므로 재발급 비용(3,000원)이 발생됩니다
 
한국ATC센터(주)
 
이메일 testing@eatc.co.kr
전화 02-555-0163

자격증 신청 후 수령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자격증 발급 신청 후 7일~9일 정도 소요됩니다.
우체국 배송상태에 따라 14일정도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격증 번호 및 취득일자 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시험정보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2014년 11월 이전 시험 이력을 확인하시려면 마이페이지->시험정보->구시험결과 가져오기에서
수험번호 가져오기를 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자격취득확인서를 발급 받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자격취득확인서 발급을 원하시는 분은 고객센터의 문의게시판(발급관련)을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담당자가 확인 후 서류를 메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팸 메일함으로 전송될 수도있으니 스팸 메일함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취득확인서는 자격증을 신청한 경우에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ATC자격시험 결과에 대한 문의 및 이의 제기는 어떻게 하나요?
한국ATC센터에서는 다음 시험 응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험 결과에 대한 답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험결과에 관한 문의는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있는 문의 게시판(시험관련)을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회신 메일로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채점위원회의 재검수를 통한 좀 더 정확한 답변을 위해 전화상으로는 문의는 받지 않고 있습니다.
ATC자격시험 결과는 언제 발표 되며, 결과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TC자격시험 결과는 시험일 6일 후 오후 5시에 발표되며, 결과 확인은 마이페이지-> 시험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시험 날짜 변경이나 고사장 변경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시험 날짜 변경 혹은 고사장 변경은 시험일 전 주까지 가능합니다.

둘째 주 토요일 시험일 경우, 첫째주 일요일 자정 이전까지 가능하며 그 이후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변경을 원하시는 응시자는 자료실에서 연기신청서를 작성하여 시험일 전 일요일 자정 이전까지 testing@eatc.co.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ATC자격시험 자격증 발급 비용은 얼마인가요?
ATC 자격시험 자격증 발급 비용은  11,000원 입니다.
ATC자격시험 연기 규정
ATC자격시험 시험 연기 규정

1. 시험 연기 가능 기간: 시험일(시험 당일 포함) 6일 전 자정까지 신청 가능
                              (둘째 주 토요일 시험일 경우, 첫째주 일요일 자정 이전까지 신청 가능)

2. 시험 연기 신청 방법: fax: 02-554-5852 또는 testing@eatc.co.kr 메일로 연기신청서 전송 후 02-555-0163으로 확인 전화 부탁 드립니다.

3. ATC자격시험 연기 신청서 양식은 고객센터->자료실에 있습니다. 
ATC자격시험 응시료 환불 규정 및 환불 절차
 ▒ ATC자격시험 응시료 환불 규정 및 환불 절차 ▒

※ 결제일과 관계없이 시험일로부터 3일 이전의 신청 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 환불신청서는 센터에 도착한 시간 기준으로 처리됩니다.
※  환불신청서는 센터의 업무시간(오후6시까지)내에 도착한 건에 대해서만 당일 취소 처리가 가능합니다.
    업무시간 이후 도착하는 환불신청 건은 익일 처리가 되므로 결재처리 및 취소처리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유의 바랍니다

※ 환불 시 수납 금액의  5%금액은 결제 및 취소처리 수수료로 제한 후 환불됩니다.
    (인원미달로 인한 고사장 취소시 시험일 연기 혹은 다른 고사장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일 연기 및 고사장 변경하지 않고 환불 요청할 경우 결제처리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환불기간
적용기간 6일전 5일전 4일전 3일전 2일전 1일전 시험일
요일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환불 환불 : 95% 환불 : 45% 환불 불가
연기 연기 가능 연기 불가

※ 환불 가능한 기간 및 환불금액 안내
1. 시험일로부터 6일전 환불신청 시 수납금액의 95%환불
수납금액의 5% 금액은 결제처리 및 취소처리 수수료이며, 이 기간 내 당일 취소 건에 한해서만 100%환불
<예> 22일(토)시험에 접수 할 경우 16일까지 환불신청서가 도착하여야 95% 환불 가능합니다.

2. 시험일로부터 3일전 환불 신청 시 수납금액의 45%환불
<예> 22일(토)시험에 접수 할 경우 17일부터 19일까지 환불신청서가 도착할 경우 수납금액의 45%가 환불되며 그 이후의 날짜일 경우 결제날짜와 상관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서류제출방법: 신청서를 작성 후 증빙서류 첨부하여 testing@eatc.co.kr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 서류제출 후 한국ATC센터(주) (Tel: 02-555-0163)로 확인전화 하시기 바랍니다.
※ 환불은 본인 계좌만 가능하며, 환불 시 송금수수료 제하고 처리될 수 있습니다.
※ 환불은 신청서 접수일자로부터 일주일 내로 환불됩니다.

ATC자격시험 환불 절차는 신용카드와 실시간 계좌이체의 경우, 마이페이지 결제 관리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무통장 입금 포함 기타 환불은 자료실에서 ATC자격시험 환불 신청서를 다운받아, 내용 작성 후 testing@eatc.co.kr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장애우(복지카드 소지자) 할인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한 후 testing@eatc.co.kr로 복지카드 사본을 보내주시면, 확인 후 회원님의 장애
등급을 등록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후 시험 접수를 하시면 각 등급별 할인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장애 등급 별 할인 적용
 1~3급: 70% 할인, 4~6급: 50% 할인

 
현금영수증 및 납입 영수증 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현금영수증신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실시간 계좌 이체로 접수한 의 경우

   결제 맨 마지막 단계에서  선택하여 발급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무통장입금으로 접수한 경우
     
고객센터-> 문의하기에 남겨 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처리해 드립니다.

     입금일시, 입금자명, 현금영수증 발급정보(소득자소득공제용/사업자지출증빙용 등)을 반드시 기입하시기 부탁드립니다.
이 경우 입금하신 해당월의 경우만 발행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6월에 입금하신 건을 7월 이후에 신청하시게 되면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이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납입 영수증은 마이페이지->결제관리-비고란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납입 영수증은 시험 응시 후 출력 가능합니다.
 
ATC자격시험 응시료 결제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ATC자격시험 응시료는 실시간 계좌 이체와 카드 결제, 무통장 결제의 세가지 방법으로 결제 가능하십니다.

단, 무통장 입금은 입금 확인이 최대 하루(1영업일) 이상 소요되므로 
시험접수 마감이 가까울 경우 카드 결제와 실시간 계좌이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통장 입금은 영업일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6시까지만 입금 확인이 되며, 야간과 주말, 공휴일에는 입금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ATC자격시험 응시료는?
ATC자격시험의 종목별 응시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