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안내 및 유의사항

ATC자격시험 접수 시 유의 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 접수 유의 사항

  • 정시 시험 접수는 접수마감일 18시에 마감됩니다.

  • 무통장 접수의 경우, 접수 마감일 18시까지 입금확인이 되어야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됩니다.
    18시 이전에 입금을 하더라도 고사장 인원마감 등으로 입금확인이 불가능 할 수 있나오니 무통장 접수의 경우 입금은 접수마감일 이전에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무통장 접수의 입금계좌 - 우리은행 1005-902-461733 한국ATC센터(주)

  • 시험 당일 신분증과 수험표를 지참하지 않는 응시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실격처리)

  • 수험표에 본인 사진이 아니거나 본인 확인이 안될 경우 수험표 미지참으로 간주되어 퇴실 처리됩니다.



※ 인원미달로 인한 고사장 취소

정시시험의 경우 한 고사장의 인원이 5명 미만이면 해당 고사장은 일정에서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일정에서 취소된 고사장에 응시한 수험생들에게는 취소 안내 문자를 보내드리며, 응시자께서는 문자 확인 후 다른 고사장을 접수하시거나 연기 또는 환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인원미달 외 불가피한 사정으로 고사장이 일정에서 취소되었을 경우에도 취소 안내 문자를 보내 드립니다.

고사장 취소 접수자는 접수 마감일까지 해당 시험일의 다른 고사장을 접수하실 수 있으며, 연기 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고사장 취소 접수자는 마이페이지>결제관리 페이지에서 [재접수]버튼을 클릭하여 응시료 재납부없이 시험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 2014년 11월 이전에 시험에 합격하신 응시자

먼저 회원가입을 하신 후 마이페이지>시험정보에서 구)시험결과 가져오기를 하셔서 정보를 확인하신 후에 1급 시험 응시,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 반드시 규정된 사진으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된 사진으로 수험표 확인 및 자격증 제작에 이용되오니 반드시 규정된 사진으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 수정은 마이페이지>내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등록
구분 내용 예시
접수가능사진 크기 300*370(pixel) 칼라사진(jpg 파일), 상반신 정면, 탈모, 무 배경
접수 불가능사진 스냅 사진, 선글라스 착용, 스티커 사진, 측면 사진, 모자착용, 혼란한 배경사진, 기타 신분확인이 불가한 사진
본인사진이아닐 경우 조치 연예인 사진, 캐릭터 사진 등 본인사진이 아닌 경우 시험응시 불가(퇴실)조치 - 수험표에 본인 사진 수정 후 시험 응시
수험자 조치사항 수험표의 사진과 응시자가 다르거나 확인이 안될 경우 신분확인시까지 시험 보기가 불가하므로 시험 당일 신분증, 수험표를 반드시 지참 후 확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 신분증 규정

ATC자격시험 신분증 규정이 아래와 같습니다.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자는 신분증 중 1개를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시험 당일 신분 미확인 등에 따른 불이익은 수험자 책임입니다.
[주의] 시험당일 규정신분증 미소지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 ① 주민등록증
  • ② 운전면허증(국내)
  • ③ 여권
  • ④ 공무원증
  • ⑤ 청소년증
  • ⑥ 국가기술 자격증
  • ⑦ 외국인등록증
  • ⑧ 장애인복지카드
  • ⑨ 국가유공자증
  • ⑩ 주민센터 발급 주민등록 발급 신청서
※ 상기 신분증은 유효기간 이내의 것만 가능하며, 위에서 정하는 신분증 외에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 대학교 및 대학원 학생증은 신분증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대체 신분증 규정

1. 주민등록증 발급이 불가능한 초·중·고 학생이나 청소년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명시한 증명서에 한하여 대체 신분증으로 인정합니다.
  • ① 학생증(사진, 성명, 생년월일, 학교장 직인이 모두 있어야함)
  • ② NEIS 등 국가, 학교, 공공기관에서 발급한 사진, 성명, 생년월일, 발급자 등이 포함된 증명서
    ex) 학교발행 재학증명서, 신분확인증명서(한국ATC센터서식)
  • ③ 초등학생에 한하여 건강보험증 및 주민등록등초본 인정

2. 군인은 신분상 제약사항 등을 고려하여 아래에서 명시한 증명서에 한하여 대체신분증으로인정합니다.
  • ① 장교(부사관) 및 군무원 신분증
  • ② 국방부, 군부대 등에서 발급한 사진, 성명, 생년월일, 발급자 등이 포함된 증명서
  • ③ 일반사병의 경우에 한하여 부대장이 발급한 신분확인증명서(공단서식) 가능

※ 연기 신청

시험 연기는 결제일과 관계없이 시험일로부터 6일 이전의 신청 분에 한하여 연기가 가능합니다.
시험 연기는 고객센터>자료실>ATC자격시험 연기신청서를 작성하여 아래 주소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FAX 02-554-5852 또는 이메일 testing@eatc.co.kr 로 연기신청서 전송 후 전화 02-555-0163 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환불 신청

환불은 결제일과 관계없이 시험일로부터 3일 이전의 신청 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환불은 고객센터>자료실의 [환불신청서]를 작성하여 fna@eatc.co.kr로 신청해 주셔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 환불신청서는 센터에 도착한 시간을 기준으로 처리됩니다.
※ 환불 시 수납 금액의 5%금액은 결제 및 취소처리 수수료로 제한 후 환불됩니다.
인원미달로 인한 고사장 취소시 시험일 연기 혹은 다른 고사장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일 연기 및 고사장 변경하지 않고 환불 요청할 경우 결제처리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환불규정 : 95% 환불은 일요일 자정, 45% 환불은 수요일 자정까지 환불신청서를 제출해야 정상처리 됩니다.

환불기간
적용기간 6일전 5일전 4일전 3일전 2일전 1일전 시험일
요일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환불 환불 : 95% 환불 : 45% 환불 불가
연기 연기 가능 연기 불가
1. 시험일 포함 6일전 환불신청 시 수납금액의 95%환불
수납금액의 5% 금액은 결제처리 및 취소처리 수수료이며, 이 기간 내 당일 취소 건에 한해서만 100%환불
(예) 22일(토)시험에 접수 할 경우 16일까지 환불신청서가 도착하여야 95% 환불 가능합니다.
2. 시험일 포함 4일전 환불 신청 시 수납금액의 45%환불
(예) 22일(토)시험에 접수 할 경우 17일부터 19일까지 환불신청서가 도착할 경우 수납금액의 45%가 환불되며 그 이후의 날짜일 경우 결제날짜와 상관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